정신건강 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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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도한 업무나 스트레스, 피로가 쌓여가면서 무기력감이나 불안감,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증상을 경험하게 된다면 번아웃증후군을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과 함께 평소에 좋아하던것에 대해서도 흥미가 없고 삶의 의욕이 떨어지며

무기력감이나 회의감을 느끼게 되거나 작은일에도 곧 잘 짜증을 내거나 화를 내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감정의 기복이 크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기도 하는 번아웃증후군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르게 병원을 찾고 치료를 시작할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번아웃 증후군 치료에는 환자의 상태나 증상에 따라 항우울제, 항불안제, 수면제나

약물치료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심리상담을 함께 할수 있도록 하여 마음을 내려놓고 지친마음을 휴식할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번아웃 증후군은 대부분 바쁜 생활을 하는 현대인들에게 나타날수 있는 것으로

일과 업무의 시간을 확실하게 구분하여 쉴때는 쉬고 일을 할때는 일에 전념할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친 마음을 달래주고 휴식에 도움을 줄수 있는 산책이나 명상, 음악듣기,

심호흡등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수 있으며 친한 친구나 가족들과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이야기를 터놓으며 대화를 하는것도 좋습니다.

업무 시간 외에는 걱정거리나 일에 대한 생각을 하지 않도록 하여 번아웃증후군을

치료할수 있도록 노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