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 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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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는 누구든 피해갈수 없습니다.

스트레스를 피할수 없다면 적절한 관리를 통해 해소를 해주는것이 중요한데요.

현대인들에게 스트레스는 피할수 없는 것 중 하나이기 때문에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고 풀어줄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을때는 주변이 어수선 한 경우 더욱 스트레스가 쌓이게 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 정리를 깨끗하게 해주는것이 좋으며 깨끗하게 정리정돈을 하게 되면

상캐함과 동시에 정돈된 분위기 속에 상황을 제어하게 할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심호흡이나 명상을 한번 해보세요.

스트레스를 받았을때 숨을 천천히 깊게 들이쉬고 깊게 내시어 주게 되면 스트레스나

화로 인해 빨리 뛰었던 심장과 맥박을 느리게 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으며 마음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심호흡이나 명상은 어느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할수 있기 때문에 갑작럽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해소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어느곳에서나 할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다면 혈자리를 눌러 주는것도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두통이나 흉통과 같이 통증에 예민해지게 될수도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받아 가슴이 답답하거나 머리가 아프다면 주변에 혈자리를 눌러 주게 되면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운동이나 취미생활을 하는것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해서 집안에서만 있게 되면 스트레스를 곱씹거나 기분이 더욱 나빠지게

될수 있는데요.

신체 활동이나 취미활동을 통해 시간을 보내고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줄수 있도록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