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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를 낮추기 위해서는!

관리자1 2020.06.22 16:51 조회 수 : 82






적당한 스트레스는 긴장감을 유지하고 업무나 학업에 도움이 될수 있지만
극심한 스트레스가 지속되게 되면 몸과 마음에 병을 얻게 될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계속되다 보면 불면증, 입맛 떨어짐과 동시에 다양한 신체의
변화를 가져오게 하는데요.
스트레스는 이뿐만 아니라 2차적인 질환의 원인이 될수도 있기 때문에
극심한 스트레스는 피하고 스트레스를 적절하게 해소할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삶을 살아가다 보면 스트레스를 피하는것은 아주 어려울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경쟁을 하며 사회속에서 살아가면서 다양한 일들을 경험하고
스트레스를 받게 될수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피할수 없다면 적절하게 잘 해소할수 있도록 노력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호흡을 하는것 입니다.
숨을 마실때 깊게 마셔준 후 천천히 길게 내쉬어 주는 것 인데요.
숨을 들이 마실때는 배를 팽창해주고 내 쉴때에는 배를 납작하게 수축시켜주며
긴 호흡을 하게 되면 스트레스를 낮추어 주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바로 명상과 요가 입니다.
심신이 지친 상태이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상태라면 하던것을 잠시 모두 멈추고
편안하게 눈을 감은후 머리속을 잠시 비워주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명상이나 요가를 하는것 만으로도 엔도르핀이 분비되어 긍정적인 생각과 사고를
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