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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무호흡증 예방을 위해서

관리자1 | 2018.07.19 15:36 | 조회 229





여름철과 같이 날씨가 더워지게 되면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로 인해

더욱더 잠자리에 들기가 어려워 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매년 수면장애 치료를 필요로 하는 환자들의 비율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게 되면 다음날 일정이나 생활에 지장을 주게 되고

업무와 학업의 집중도와 효율성도 크게 떨어지게 됩니다.



수면환자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수면 무호흡증"은 치료가 제때 이루어지지 않게 되면

뇌졸증,심근경색과 같은 다른 질환을 일으킬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폐쇠성 수면무호흡증이란?


잠을 잘때 기도 윗부분이 닫히면서 숨을 쉬지 않게 되는것을 말합니다.

혀가 기도를 막아 생기기도 하는데 잠을 자는 중 호흡을 하지 안헥 되면 뇌와 심장에

산소가 부족해지고 심혈관 질환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장시간 산소가 공급이 되지 않는경우 뇌가 망가지거나 손상을 입을수 있어 심한 경우

사망까지 이르게 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면무호흡증이 있다면 개선을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입술과 혀의 근육운동을 통해 기도를 막는것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혀끝을 앞니 안쪽을 향해 밀어내는 동작을 반복해서 해주고

혀를 길게 빼서 코끝을 향해 힘껏 미는 동작을 반복해주세요.



또 비만인 사람은 체중감량을 통해 수면무호흡증의 증상을 완화할수 있습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경우에는 몸무게를 줄여주는것이 좋습니다.



잠자리에 들때는 천장을 보고 바로 누워 자지 말고 옆으로 돌아 누워 몸을

기울여 잘수 있도록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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