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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호르몬 만들어봐요

관리자1 | 2018.05.30 15:55 | 조회 84





우리가 느끼는 기분은 호르몬으로 인해 결정됩니다.

그중 행복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 세로토닌과 도파민 호르몬의

분비가 많아지면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좋은 호르몬,행복호르몬이라고도

하는데요~



이런 행복호르몬은 우리가 생활하는 가운데 만들수 있기 때문에

평소 생활습관 속에서 세로토닌과 도파민 호르몬을 만들수 있습니다.

아래 사항을 잘 참고하시고 행복호르몬을 마구 만들어 볼수 있도록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1.단백질 섭취

단백질은 위와 장에서 분해되어 소화가 되어지고 난 후

호르몬으로 만들어 지게 됩니다.

단백질을 충분히 먹으면 호르몬의 분비가 되기 때문에

평소 두부,닭가슴살과 같은 단백질이 많이 들어가있는 음식을

먹어주는것이 좋습니다.





2.햇볕쬐기

햇볕을 쬐면 세로토닌의 분비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하루에 일정시간 햇볕을 보며 산책을 하는것도 좋습니다.





3.숙면

하루에 6~7시간의 잠을 자주는것이 좋습니다.

숙면을 취하게 되면 스트레스 해소 뿐만아니라 피로도가

떨어지게 되고 잠을 잘때 호르몬 분비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양질의 잠을 자는것이 좋습니다.





4.운동

평소 생활속에서 꾸준한 운동을 해주게 되면

스트레스 해소,신체적 건강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행복호르몬만들기! 도파민과 세로토닌 분비를 위해

생활속에서 위의 4가지 기억하시고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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