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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절성 우울증, 개선하는 방법

관리자1 | 2017.12.13 16:31 | 조회 946







흐린 날이 많고, 추운날, 일조량이 적은 겨울에는

자칫하면 우울증에 걸릴 수 있는데

연구에 따르면 계절성 장애는 여성이 남성보다

4배나 높아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우울한 기분을 바꾸려면 생선을 많이 먹는 것이 좋은데

생선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이 우울한 증상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해주면 기분과 행동에 관여하는 뇌부분을

활성화 시켜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혈액에서 지방산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우울증 증상을 덜 경험하는데

이유는 오메가-3 지방산이 우리의 뇌중 8%를 구성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울한 정신을 맑게 하려면 음식을 즐겁게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먹는 것을 기분 좋게 만들어주는 도파민이 형성되어

정신을 맑고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아침에 도파민 분비를

자극하는 달걀, 통밀빵 토스트를 섭취하게 되면 뇌에 포도당을

제공하여 능률적이고 맑은 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우울한 감정에서 벗어나 행복을 느끼려면 충분한 햇볕을 

쬐주어야 하는데 햇빛에 노출되게 되면 기분을 고조시키는

호르몬인 세로토닌 수치가 올라가 행복함을 느기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낮이 짧아 일조량이 낮은 겨울에는 우울한 기분에

빠질 확률이 높으므로 낮시간 동안 만이라도 산책을 통해 햇볕을 쬐는 것이 좋으며

치즈, 견과류, 닭고기 등을 섭취하여 세로토닌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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